2018년 12월 드론, 코딩, VR, 3D프린팅을 기반으로 서울 최대의 산업단지 구로구에
제4차산업혁명을 체험을 통하여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탄생했습니다.
첨단 IT와 사물인터넷, 인공지능과 드론 등 초연결과 초지능 테크놀러지를 기반으로 한 제4차산업혁명이 2016년 세계 경제 포럼
(WEF: World Economic Forum)에서 언급된 이후 사회와 기술은 급속도로 변하며, 우리 일상을 바꿔 놓고 있지만, 막상 이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습니다.
G밸리 제4차산업체험센터에서는 각 분야 우수 기술을 가진 기업들과 손을 잡고, 학생과 지역주민 등이 언제든 급변하는 제4차산업혁명시대의 기술을 몸소 체험하고, 이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해 두고 있습니다.
제4차산업체험센터에서는 드론, 코딩, VR 3D프린팅의 원리를 이해하고, 기초 실습과 관련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며, 이를 바탕으로 실제 응용해 볼 수 있는 커리큘럼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
또한 한 공간에 4개의 제4차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기술과 체험을 준비하여, 참여자들은 개별체험과 크로스오버적 경험을 통하여 스스로 심화하고, 이를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통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제4차산업체험센터는 향후 발전적 성장을 통하여 한국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미래지향적 체험센터로 성장 발전해 나가고자 합니다.
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2018. 12. 29
센터장 김혜진